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2개소 인천 세종 추가 지정

by 절세왕 2023. 4. 7.
반응형

보건복지부에서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2개소를 추가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두 곳은 인하대학부속병원(인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세종)입니다. 

 

현재는 서울3곳, 인천, 대구, 경기, 성남, 충남, 천안, 경남, 양산 각 1곳 등 총 8곳의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강원, 충북, 경북, 제주, 전남,전북, 대전, 광주, 울산, 부산 등의 지역은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운영하는 곳이 없습니다. 

최근 5년간 전공의 모집에서 소아청소년과 지원율이 떨어지면서 전국 대부분 병원이 정원을 채우지 못했다고 합니다.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는 성인 응급실과 구분되는 별도의 소아 전담응급실을 운영하며, 소아를 위한 연령별 의료 장비를 갖추고 24시간 소아응급 전담의사가 소아응급환자에 대한 전문의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현재 전국에 8개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운영 중이며, 소아응급의료기반 확대를 위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지정되지 않은 세종과 소아인구가 많은 인천지역게 각각 1개소가 추가 지정된 것입니다.

 

소아응급의료는 아이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대표적인 필수의료 분야로 2024년까지 미설치 지역 위주로 소아전문응급센터 2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12개소까지 확중한 다는 것이 보건복지부 계획입니다.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현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