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Pay+가맹점
1. 서울 Pay+신규 앱에서 가맹점 기능이 달라지는 게 있나요?
가맹점 POS조작 방식 등은 기존과 동일하나 정산 방식에 변동사항이 있습니다
1) 고객이 QR코드를 찍어서 이루어진 결제 정산 (MPM) : 기존 신한카드에서 입금하던 동일한 계좌로, 2 영업일 이후 동일하게 정산됨
2) 가맹점주가 POS기로 고객의 바코드를 찍어서 이루어진 결제 정상(CPM) : 하나카드에서 입금하는 계좌로 정산됨, 따라서 POS기로 상품권을 결제한 내역은 하나카드 결제액으로 합산되어 표기됨
2. 가맹점 신규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가맹점 신규등록은 서울페이플러스 앱을 통해서 등록 가능합니다.
▶ 필요한 서류는
- 사업자등록증
- 대표자명의 정산계좌
- 직전사업연도 매출액 확인서류(신설사업자 제외),
- 영업사실 확인서류 (영업허가증, 영업신고증, 영업등록증 중 택 1)
가맹등록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페이 가맹점 신청 매뉴얼(서울시 누리집 게시)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가맹점 가입은 사업자번호 단위로 가능한가요?
가맹점 가입은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받고 있으나, 동일한 사업자번호로 여러 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영업사실확인증을 통해 개별 사업장으로 구분이 되면 모두 가맹이 가능합니다.
4. 서울페이 가맹을 위한 요건은?
서울페이 가맹점은 "대기업, 중견기업 직영점"과 대규모, 준대규모 점포, 일부업종 (유흥, 부동산, 금융업 등), 연매출 30억 초과 입시학원, 귀금속 매장을 제외하고 모두 가맹이 가능합니다.
5. 기존에 사용하던 QR코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에 사용하는 QR코드(제로페이 QR포함)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6. 새로운 QR 코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서울페이 플러스 신규앱의 가맹점 모드에서 "가맹점 QR->QR키트 신청' 탭을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서울페이 가맹점으로 신규 등록한 가맹점은 최초 1회 무료 발급하고 있으며, 기존 가맹점에서 QR코드를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1만 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신규 발급받은 QR코드는 제로페이 결제가 불가합니다. )
7. 결재 확인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상품권 결제 완료 시 결제완료 문자를 수신받던 기존의 가맹점은 22일부터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게 됩니다. 신규 가맹점은 서울페이 플러스 앱에서 알림 기능을 통해서 결제 확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가맹점주도 간편한 결제를 완료 알림과 결제 내역 확인을 위해 서울페이 플러스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주면 됩니다.
8. 결재 취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고객이 바코드를 찍거나 비대면으로 결제한 건의 취소는 서울페이 플러스 앱 가맹점 모드에서 "결제내역"탭을 터치하시고 개별 결제를 건을 누르면, "결제취소"를 눌러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바코드를 POS기로 찍어서 이루어진 결제는 POS기의 결제 취소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9. 상품권 정산금액은 어디로 입금되나요?
고객이 바코드를 찍어서 이루어진 결제애 대한 정사는 기존 신한카드에서 입금하던 계좌로 2 영업일 이후 동일하게 정산되며, 고객의 바코드를 POS기로 찍어서 이루어진 결제는 하나카드에서 입금하는 계좌로 정산이 됩니다.
POS기로 상품권을 결제한 내역은 하나카드 결제액으로 합산되어 표시됩니다.
10. 정산계좌 변경은 어떻게 하는지?
정산계좌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서울페이 고객센터(1600-6120, 09:00~18:00)로 전화요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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