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행기 타기전 임산부 주의사항

by 절세왕 2024. 8. 11.
반응형

해외여행이 급증하면서 다시 태교여행을 비롯하여 임신상태에서 비행기를 타는 것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단 비행기를 타기 전에 임산부가 꼭 알아야 하는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정보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임산부 여행 가능 시기

보편적으로 임신 32주 미만이라면 일반인 여행들과 마찬가지로 제한 없이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 임신 32주 이상이면 건강 상태를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36주 이상은 출산 시기가 입박하였기 때문에 탑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임신 32주 미만이더라도 임신 초기인 3개월까지는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임신성 고혈압, 당뇨 등이 있다면 임산부는 탑승 수속 전 항공사에 의사 진단서와 건강 사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 전 직원이 임신 주수를 확인할 수 있어, 산모 수첩을 준비해 가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 비행기 탑승 시 주의점

일부 임산부는 비행기 탑승 시 우주방사선 등 태아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하는 임산부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종 연구에 따르면 우주방사선은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유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장시간 비행기를 타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정맥류나 혈전증 등이 생길 수 있어 자주 일어나서 기내 주변을 걷거나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4시간 이상 비행할 때 지켜야 할 점

만약 임신부가 4시간 이상 비행을 해야 한다면 아래의 내용을 지켜주세요

1. 헐렁한 옷과 편한 신발을 신기

2. 복도 쪽에 앉아 30분에 한 번씩 통로 걸어 다니기

3. 물을 조금씩 자주 마셔주기

4. 알코올, 커피, 탄산음료 마시지 않기

5. 압박 스타킹 신기

 

 

서울시 임산부 의료비 최대50만원 지원 신청방법

서울시에서, 서울에 거주하는 모든 35세 이상 임산부에게 최대 50만원이 산전의료비를 지원합니다.   서울시 거주 임산부 의료지 지원35세 이상 임산부들이 소득과 관계없이 임신 기간 중 산모,

savetax.tistory.com

 

반응형

댓글